상암동에 여러 음식점들이 있지만 특히 사보이시티 건물에 꽤 맛있는 집들이 모여있다. 방콕 익스프레스도 그렇구....
돈까스가 먹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발견한 상암동 돈까스 맛집이라는 상암동 경성주방. 원래 부산에서 유명한가본데 사보이시티 지하1층에도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더 유명하다는데... 일단 방문해보기로.


토요일 점심에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없다. 주문은 노오란 기계에서 셀프로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하고 결제하면 자동으로 부엌에 신호가 가서 바로 요리를 시작하신다고...


메뉴는 크게 돈까스메뉴랑 불백메뉴로 나눠진다. 나는 하와이안까스랑 고추장불백, 새우튀김을 주문.


앉아서 기다리면 음식은 가져다주신다. 음, 테이블마다 맛있게 먹는 법이 붙어있어서 기다리면서 읽어볼 수 있다. 돈까스를 김에 싸먹으면 맛있다고.....음....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식사는 반찬이 오밀조밀 귀엽다. 하와이안까스... 파인애플 위에 올라간 휘핑크림을 보고 비쥬얼 쇼크. 설명을 안읽어보고 시켰는데 다시보니 휘핑크림이 올라간다고 써있는걸 뒤늦게 발견했다. 돈까스에 휘핑크림이라니.... 컬쳐쇼크.... 혹시 다른맛인가해서 먹어보니 달달한 휘핑크림이다.
전체적으로 음식은 간이 쎈편. 고기도 좀 맵고 돈까스 소스도 자극적이다. 부산에서 넘어와서 그런걸까.. 물을 자꾸 마시게 되는.
돈까스도 부드러운 편이고 불백도 그럭저럭. 새우튀김도 보통. 막 맛집이라고 까지 부를 정도는 아니고 그냥 괜찮은 식당정도인 것 같다. 하와이안까스가 휘핑크림이 올라간게 특이해서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해진것같기도. 음, 돈까스랑 휘핑크림을 같이먹는건... 그냥 막 엄청난 맛도 아니고 적당히 달고 짜고 그랬다. 근데 기분이 좀 요상.. 오히려 돈까스를 김에 싸먹는게 더 입에는 맞았던 것 같음.
가격이 막 비싼건 아니어서 맛도 양도 가격도 보통 만족정도였던 상암동 경성주방. 아기자기한 반찬이 귀엽고 마음에 들었다.